신미 일주 1

사주일주론 2019. 2. 11. 10:37 |
728x90
반응형



- 기본적으로 일지에 토 기운이 있으면 마음 상태가 조금은 복잡할 수 있다. 토 기운 자체가 나머지 목화금수 기운을 중재하는 중간자적인 기운이기에 일지에 놓인 토 기운의 자장간도 보통은 복잡한 영향력을 발휘한다.


-미토 안의 지장간 편인 기토는 편인의 특성 그대로 영감과 직관력, 그리고 조금은 부정적 감정과 비판적 감정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어떤 현상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기 보다는 한 번은 꺾어서 보게 된다.


- 음의 기운이면서 편인의 작용으로 수동적이면서도 내성적인 특성이 있을 수 있다. 여기에 편관 정화의 작용까지 더해지면서 주변 사람들을 신경쓰고 체면을 따지게 되기에 더 마음 상태가 내면으로 향하게 된다. 그래도 다행히 을목 편재의 영향으로 어떤 목표가 정해지면 열심히 그것을 향하여 나아가고 편관과 편인의 작용도 부정적인 것 보다는 아이디어와 자기 관리의 능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그래서 이왕이면 신미 일주는 계속 마음의 흐름이 내면이 아니라 밖을 향해 가는 게 좋다.


- 그래도 마음이 어쩔 수 없이 안과 밖을 왔다갔다 하기에 그에 따른 심리적 갈등은 상존하게 된다. 그래서 신미 일주의 사람은 처음 볼 때는 차분하고 정제된 것 같지만 깊이 알게 되면 상당히 변덕스러운 면도 있다는 것을 보게 된다.


- 기본적으로 직관력을 바탕으로 한 자기 고집과 주관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주변과의 충돌이 있을 수 있다. 와일드하게 자신의 주장을 먼저 말하고 밀고 가는 스타일이 아니라 행동의 흐름 속에서 조용히 자기 길을 가기 때문에 더 강한 느낌이다. 그래서 가만 놔 두면 상관이 없는데, 그 길을 방해하거나 경쟁을 하려 할 때에는 강하게 반발심을 드러낼 수 있다.


- 느긋해 보일 때에는 한 없이 느긋한 것 같지만 목표가 있을 때에는 또 상당히 빠르게 몰입해 들어가는 스타일이다.


- 자신의 내면을 모두 표현해 내지 않기에 조금은 비밀스러운 면이 있는 사람이다.


- 기본적으로 세심함과 꼼꼼함이 있고, 영감과 직관력, 거기에 마지막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구조화 하는 능력까지 있기에 조사관이나 검사관 같은 역할, 심리 분석관 같은 역할, 자료 분석관 같은 역할 같은 형태가 잘 어울린다.


- 안테나가 날카롭게 서 있는 사주이기에 위기 상황을 본능적으로 빨리 감지한다.


- 편인의 영향으로 항상 부정적 느낌에서 상황을 보기 때문에 남들 보다 문제 상황의 인식이 빠르다. 거기에 편재의 작용으로 충분히 결과적 대응도 하게 되는 사주이다.



- 신금이 편인 미토의 생조를 받는다.

- 신축 일주와 비슷하게 편인의 영향을 받지만 일지의 지장간 형태가 다르다. 축토가 습토라면 미토는 건토이다. 그리고 미토 안에는 편인 기토, 편재 을목, 편관 정화가 들어있다.

- 일지에 인성을 깔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직관력과 영감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위에 신금과 밑에 미토의 글자 모두 현침살에 해당하기 때문에 안테나를 세운 것처럼 예민하게 주변으로 촉을 세우고 있을 수 있다.

- 편인의 관찰자적인 마음과 신금과 미토의 음 기운의 영향으로 조금은 수동적인 성향일 수 있다.

- 미토 지장간인 편재 을목의 영향으로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 또한 편관 정화의 영향으로 나름 신중하고 조심성이 있지만 그러한 마음을 베이스로 상당히 위험하고 도전적인 운동에서 희열감을 느낄 수 있다.

- 직관력과 함께 빠른 순발력을 요하는 레포츠를 좋아할 수 있다.

- 신축 일주도 나름 익스트림 스포츠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데, 신미 일주는 흥미를 넘어서 스스로도 적극적으로 그러한 스포츠에 빠질 수 있다. 을목 편재가 손기술과 어떤 조작 능력 , 공간 지각능력 등을 뜻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 미토는 명예살이고 상징 동물은 양이다. 양 자체가 겉은 평온한 것 같지만 속 고집이 강한 특성이 있는데, 신금과 미토 현침살의 영향으로 예민함과 날카로운 성향까지 덧붙여졌다.

- 기본적으로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좋고, 그것을 현실에 구현하는 재주도 좋다. 그 만큼 팔짱끼고 관조만 하는 형태는 아니고 적절히 행동력과 실행력이 있는 구조이다.

- 자기를 관리함에 있어서는 극기를 추구하지만 다른 사람을 대할 때에는 최대한 차분함을 유지하고자 한다. 그리고 자기 고집이 있는 만큼 기본적으로 의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 자기 관리에 항상 신경쓰고 뒷말을 듣기 싫어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세지지 않으려 하고 자존심과 자존감이 아주 강하다.

- 꼼꼼함과 세심함이 있고 편집증 적인 성향도 있기에 기억력도 좋다.

- 유명 인물로는 중국 시인 두보, 김수환 추기경, 존 F. 케네디


728x90
반응형

'사주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해 일주 1  (0) 2019.02.11
신유 일주 1  (0) 2019.02.11
신사 일주 1  (0) 2019.02.11
신묘 일주 1  (0) 2019.02.11
신축 일주 1  (0) 2019.02.11
Posted by 777lili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