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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 일주에 대해서는 제 강의 32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사주는 무자 일주를 중심으로 하는 여자 분의 사주입니다. 큰 틀에서 보자면 본인 사주 시작 기운은 토 기운과 이 사주에서는 재성에 해당하는 수 기운의 두 가지 세력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점수 관계로 보자면 토 기운이 총 40점이고, 수 기운이 총 60점입니다. 그 만큼 주도권을 행사해야 할 자신의 시작 기운인 토 기운이 재성의 기운에 밀리고 있는 형국입니다.

 

재성은 단편적으로 보자면 재물에 해당해서 재물운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재물운이라는 것은 뜬금없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돈이 아니고 자신의 성향적 발현의 결과물입니다. 또한 사주에서 재물운은 들어오는 돈도 되지만 나가는 돈도 됩니다. 즉, 주변으로 재물의 기운이 많이 흐른다는 것이지 그게 무조건 자신의 것이 된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재물운의 기운이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되기 위해서는 제어가 되어야 합니다. 즉, 적당한 재물에 적당한 그릇이거나 큰 재물에 큰 그릇이거나 작은 재물에 작은 그릇이거나 아니면 사주의 소통성이 좋아서 재물 기운 자체는 작지만 계속해서 생성이 되거나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분의 경우는 많은 재물 기운에 비해서 그것을 담는 자신의 중심 기운인 토 기운이 밀리고 있습니다. 토 기운 자체도 약한 것은 아니지만 재물 기운이 너무 강한 상태입니다.

 

보통 이렇게 되면 성향적으로 과욕이 생기게 됩니다. 즉, 목표가 많아지고, 얻고 싶은 것이 분산되면서 분주하게 에너지는 쏟지만 실질적인 결과와 결실이 약할 수 있습니다. 또는 본인이 감당할 수 없는 만큼의 재물은 새어나가는 돈이 되기에, 놀고 쇼핑하고 꾸미는 것에도 지출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마음의 욕심은 큰데 그것이 현실적으로 따라주지 않으면 다급한 마음도 생기고 무리수를 둘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혼에서도 비슷한 또래의 남자에게는 만족감을 느낄 수 없고, 나이차이가 좀 나는 남자와 결혼을 할 때 마음이 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주에서 재성은 아버지에도 해당을 합니다. 그만큼 이분의 경우 아버지의 기운이 자신을 밀치고 있기 때문에 아버지와의 관계에서 부담이 있을 수 있고, 만약 아버지와 사이가 좋다고 하더라도 거리감을 두라고 말씀을 드리게 됩니다. 또한 보통 이렇게 재성의 기운에 밀리는 사주는 그 처방에서 인성을 강화시키고, 결과나 결실 이전에 과정에 충실하는 식상의 기운을 조금 가미하라고 말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인성은 어머니의 기운이기 때문에, 이 분의 경우도 본능적으로 모계 쪽, 즉 어머니나 이모, 외갓집에게서 긍정적인 기운을 받게 되고, 본인 스스로도 그쪽에서 마음의 위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분의 경우 식상에 해당하는 금 기운이 없습니다. 식상의 기운은 결실과 결과에 해당하는 재성으로 가는 중간 단계에 있는 기운입니다. 그래서 과정에 해당하고 서사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 기운이 없다는 것은 이 분의 경우 어떤 절차나 과정보다 빨리 결과를 보려하는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고, 지루하고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사의 기운이 많이 반영되는 장편 문학 소설보다 빨리빨리 표현되는 영화나 연극에 더 빨리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적으로는 수 기운의 세력이 과대하기 때문에 비뇨기계통이나 신장에 무리가 있을 수 있고, 과대한 수 기운으로 인해 본인 토 기운이 씻겨지는 형국인 만큼 비위가 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일지와 월지에 모두 수 기운이 위치해 있고, 특히 월지의 수 기운은 계절적으로 겨울에 해당하면서 화 기운을 약화시키게 됩니다. 이는 몸이 차갑거나 저혈압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천간의 무토와 계수가, 무계합으로 오행의 화 기운을 생성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합으로 생성되는 기운은 사주 원국을 해석한 뒤에 참고하는 것이기에 역시나 전체적으로는 차가운 사주로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재물운에 관해서는 위에도 설명드린 것처럼 본인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과한 욕심을 부릴 수 있는 만큼, 돈을 모으자면 한 방향의 일을 꾸준히 하면서 의지를 가지고 저축을 해야 합니다. 더불어 직업적으로는 도화살과 역마살이 발달해 있어서 사람을 상대하거나 움직임이 있는 일을 통해 풀어나가도 좋습니다. 특히 재성의 기운은 현실적 결과물이면서 자신을 포장해서 드러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런 재성의 기운과 도화살이 합쳐지면 남들 앞에 자신을 돋보이고 싶은 마음도 생기게 되어서 무대에 오르는 직업을 택하기도 합니다. 다만 어떤 연기자의 느낌으로 가자면 역시나 식상의 기운이 받쳐줘야 좋습니다. 그래야 순간적인 대처능력이나 서사를 풀어나가는 힘, 그리고 자신의 내면을 표현해 내는 능력 등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분의 경우 연기자를 꿈꾼다면 역시나 성급함을 좀 조절하면서 진득하게 자신을 표현해 내려는 과정에 집중하면 좋습니다. 아니면 여행사 가이드 같은 직종을 통해서 역마살도 풀고 어떤 현실적 설명을 사람들에게 해 주는 느낌도 좋습니다.

 

이 분의 사주의 균형을 잡자면 일단 큰 틀에서 인성을 강화시켜서 재성으로 빠르게 마음이 쏠리는 것에 브레이크를 잡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자신의 시작 기운에 해당하는 토 기운, 즉 비겁의 기운도 좀 더 강화시키고, 다음으로 비겁에서 재성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해 주는 중간 다리에 해당하는 식상의 기운을 가미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관성의 기운은 재성의 기운을 빼주기는 하지만, 다시 또 자신의 시작 기운을 누르게 되기 때문에 바로 필요한 기운은 아닙니다.

 

인성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성향적 행동에서 종교 생활도 좋고, 독서나 명상, 기도 등도 좋습니다. 또한 너무 명확하고 가시적인 결과를 빨리 보려 하기보다 조금은 곱씹어 보고 두루뭉실하게 전체를 관조해 보려는 마음가짐도 필요합니다. 이 분의 사주에서 인성은 화 기운에 해당하고, 화 기운 음식으로는 토마토, 대추, 홍삼, 복분자, 딸기 등이 있기에 관련해서 챙겨먹으면 좋습니다. 비겁을 강화시키는 것은, 운동을 통해서 육체를 단련하는 게 기본이고, 음식적으로는 토 기운이 이 분의 비겁이기에, 단호박이나 꿀, 고구마, 또는 단 맛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상의 기운을 가미하기 위해서는 음식도 좋지만 일단 성향에서 결과를 너무 염두하지 말고 과정에 집중하는 자세를 견지하면 좋고, 자신의 내면을 표현해 내기 위해 일기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등의 활동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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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777lil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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