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경오 일주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경오 일주는 왼쪽에서 두 번째, 위에 흰색, 밑에 빨강, 경오라고 읽는 부분입니다. 위에 흰색은 양의 금 기운이고 높은 산, 바위 산, 색깔로는 흰색 등을 상징합니다. 밑에 빨강은 음의 화 기운이고 태양의 빛과 열기, 시간대로는 한낮, 동물로는 말, 뜨거운 용암 등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위와 아래의 이미지를 합쳐서 하나로 형상화하면, 태양이 비치는 한낮의 높은 산, 소식을 전하는 백마, 용암을 품고 있는 화산 등이 됩니다.

 

먼저 태양이 비치는 한낮의 높은 산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높은 산은 그 자체로 위상이 큽니다. 그런데 거기에 태양까지 비치고 있다는 것은 마치 정상의 목표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는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는 무언가 이루고 달성해야 한다는 자기만의 강박과 책임 의식이 있습니다. 또한 태양이 비치는 한낮에는 감출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모든 것이 훤하게 드러납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도 마음 상태 그대로 겉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그만큼 표정 관리가 잘 되지 않는 면도 있고, 순수한 면도 있습니다.

 

다음 소식을 전하는 백마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말이라는 동물은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도 기본적으로 일 적으로든 여가로든 꾸준한 움직임이 있습니다. 또 그렇게 움직여야 마음의 불안함이 없습니다. 나름의 목적의식을 가지고 주기적으로 움직여야 마음의 긴장감도 풀리고 일도 더 잘 되는 스타일입니다. 또한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말은 규칙성이 있어야 합니다. 마치 우체국 아저씨와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도 주변 사람들이 볼 때에 예측 가능한 패턴을 갖습니다. 본인도 그런 규칙성과 틀 속에서 움직여야 마음이 편합니다. 그게 아니고 랜덤으로 변화무쌍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마음의 다급함은 커지지만 정작 일은 잘 진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는 체계적이고 보수적 울타리 속에서 가장 큰 강점을 발휘하게 됩니다. 이는 무언가 꾸준히 연구를 해야 하는 일도 좋고, 자신의 관할 구역을 가지고 계속 그 안의 사람들을 만나고 관리하는 느낌의 영업도 좋습니다. 다만 보험 영업과 같이 기본급의 안정성도 없고, 정해진 자기 관할 구역도 없으며, 변화가 큰 상황에서 해야 하는 영업은 안 맞습니다.

 

마지막으로 용암을 품고 있는 화산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돌을 비롯한 원석과 광물 등은 뜨거운 열을 통해서 단련되고 정제됩니다. 경오 일주는 위의 기운이 돌이나 원석이고, 그 밑은 용암이나 용광로입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 자체가 단련되고 정제되는 과정 속에 있는 형상이 됩니다. 그만큼 경오 일주는 인내심과 극기심이 있습니다. 그런데 또 한편에서는 계속 뜨거운 열기가 자신을 녹이고 들어오기 때문에 걱정도 커지고 스트레스도 생기고 안절부절못하는 마음도 생깁니다. 즉, 경오 일주 자체에 내재해 있는 압박이나 긴장감이 필요한 것이기는 하지만, 또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는 어떡해 어떡해, 하는 마음이 있으면서 또 할 건 하게 되는 일주입니다. 그리고 상당히 뻣뻣하고 보수적인 느낌의 몸 상태와 성향임에도 불구하고, 밑에서 열기가 올라오고 있다는 것은 열정과 분위기를 탈 준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경오 일주는 즐기는 상황이 되면 주춤주춤 하면서도 적절히 분위기를 타고 풍류를 즐길 줄 아는 일주입니다.

 

한편 경오 일주는 특별히 의뭉스러운 것도 없고, 그렇다고 무언가 나이스 하게 센스있고 융통성이 있는 것도 아닌데 시간의 흐름 속에서 평균 이상의 결실을 이루게 됩니다. 변화무쌍한 사업의 환경에서 큰돈을 버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조직 사회에서 인정받고 승진도 잘할 수 있는 일주입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경오 일주를 볼 때에, 그러한 성공의 결실이 경오 일주가 꾸준히 성실하게 살아온 결과로 보기도 하고, 그다지 특출 난 재능이 있는 게 아닌데 운이 좋았다고 시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경오 일주는 보통 윗사람들에게는 인정을 받지만 비슷한 직급의 동기나 후배들에게는 시기와 견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을 시기하고 견제하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얻으려고 기운을 빼기보다는 그냥 무시하고 본인 길을 가는 데에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어차피 경오 일주를 견제하는 부류는 경오 일주가 아무리 노력해도 그들의 마음을 얻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오 일주는 기본적으로 몸과 마음의 경직성을 가지고 가는 일주이기 때문에, 어깨 결림, 어깨 뭉침, 척추 질환, 신경 질환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칭과 릴랙스가 주기적으로 필요하고, 수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본인의 원칙주의적이고 보수적 기질을 조금씩 분위기 환기를 시킬 필요가 있는데, 그 방법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도전하고, 새로운 장소로 여행을 가는 것에 일정 부분 시간을 배분하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유튜브 사주 강의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 49. 경술 일주  (0) 2019.10.20
강의 48. 경신 일주  (0) 2019.10.20
강의 46. 경진 일주  (0) 2019.10.20
강의 45. 경인 일주  (0) 2019.10.20
강의 44. 경자 일주  (0) 2019.10.20
Posted by 777lili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