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임오 일주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임오 일주는 왼쪽에서 두 번째, 위에 검정, 밑에 빨강, 임오라고 읽는 부분입니다. 위에 검정은 양의 수 기운이고 큰 물, 바다, 큰 호수, 안개, 색깔로는 검정, 시간대로는 밤 등을 상징합니다. 밑에 빨강은 음의 화 기운이고 달이나 별, 동물로는 말, 뜨거운 열기, 용암이나 불 등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위와 아래의 이미지를 합쳐서 하나로 형상화하면 안개 낀 밤의 모닥불, 검은색 말, 화산 지형의 온천 등이 됩니다.

 

먼저 안개 낀 밤의 모닥불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임오 일주의 구조를 보면 병자 일주를 거꾸로 한 모양새가 됩니다. 병자 일주는 위에 화 기운이 배치가 되고, 밑에 수 기운이 배치가 되는데, 보통 불의 느낌이 있는 화 기운은 위를 향하고, 물의 느낌이 있는 수 기운은 밑을 향하게 됩니다. 그래서 병자 일주는 위와 아래의 기운이 따로 노는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 임오 일주의 위에 수 기운은 밑으로 내려오고, 밑에 화 기운은 위로 향하면서 서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물과 불은 충돌하는 기운이기에 수 기운과 화 기운의 만남은 그 자체로 강한 역동성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안개 낀 밤은 습하고 어둡습니다. 그래서 경계심이 강화되게 되고 이성의 작용이 작용합니다. 이는 수 기운이 보통 이성을 상징하기에 그렇습니다. 한편 그런 어둡고 습한 분위기에서 멀리 모닥불이 보입니다. 빛과 불, 즉 화 기운은 희망과 감성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임오 일주는 이성적 사고를 바탕으로 강하게 희망적 목표를 향해 움직이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열정과 역동성도 발휘가 됩니다. 그런데 안개 낀 밤의 모닥불의 세력 관계를 보자면, 모닥불이 아주 강렬하다고 해도 안개와 밤을 완전히 물리칠 수 없습니다. 그만큼 모닥불은 안개와 밤 속에 존재하게 되고, 안개와 밤은 모닥불을 둘러싸고 제어하게 됩니다. 따라서 임오 일주도 상황을 통제하고 제어하고 정리하려는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다만 안개는 강하게 불길을 꺾어서 꺼버리지 않습니다. 습한 기운으로 모닥불을 제어할 뿐이지요. 그래서 임오 일주도 자기 주도성과 통 제심이 강하지만, 나름 처음에는 부드럽게 상황을 이끌어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상황이 지속적으로 통제가 안 되고, 자신의 목표에서 벗어나려고 하면 조급함도 생깁니다. 이는 때때로 욱 하는 모양새나 감정적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임오 일주는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하게 자신이 원하는 식으로 상황을 이끌어가게 됩니다. 좋게 말하면 리더십인데, 나쁘게 말하면 독단적 느낌도 있습니다. 그래서 임오 일주의 밑에 있는 사람이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결과에서 임오 일주가 원하는 대로 상황이나 일이 진행되는 것을 보면서 그 사람을 인정하고 순응하기도 하지만 견제하고 반발하고 질투하기도 합니다.

 

다음 검은색 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은색 말은 색깔도 검은색이지만 그 느낌에서도 다크호스의 느낌이 있습니다. 즉, 뒤에서 합리적이고 이성적 계산으로 상황을 지켜보다가 순간적으로 목표를 향해 돌진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 만큼 임오 일주는 결과에서 항시 저돌적 느낌을 갖게 되고, 목표지향적 성향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지향적 성향은 처음부터 답을 정해놓고 움직이는 느낌도 주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느낌이 임오 일주가 리더의 위치에 있다면 독단적인 느낌이 될 수 있고, 혼자 일한다면 현실적이고 적극적인 느낌이 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안개 낀 밤에 보이는 모닥불은 강하게 시선을 이끌게 됩니다. 이는 정확하게 목표를 타격하는 느낌도 됩니다. 따라서 임오 일주 중에는 무언가 목표물을 맞추거나 목표 지점으로 무언가를 보내는 운동이나 작업에서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 기운 자체가 수리적 산술 능력을 상징하기도 하고, 물이 불을 제어한다는 것은 현실적 행동을 하게 됨을 의미하기에, 임오 일주는 회계나 산술 분야에서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산 지형의 온천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물 밑에서 뜨거운 열기가 계속 올라오게 되면 계속해서 수증기가 발생합니다. 그게 안개의 느낌을 주기도 하고요. 이렇게 아래의 열기 때문에 위에 물이 증발하고 있다는 것은, 강한 활동성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임오 일주도 무언가 계속해서 해야 할 일들이 보이고, 분주하게 그러한 일들을 해 나가려 합니다. 또한 무언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으면, 어떻게든 그것의 끝을 봐야 직성이 풀리게 됩니다. 그래서 그런 분주함이 주변에서 보기에 부지런함과 열정의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만약 함께 어떤 일을 처리해야 할 경우에는, 좀 느긋하게 일처리를 하려는 사람이나 두루뭉술하게 마무리하려는 사람에게 임오 일주는 부담스러운 존재일 수 있습니다. 임오 일주는 답답하게 상황이 늘어지는 것을 못 견뎌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임오 일주는 다른 사람과 함께 할 때에는 다른 사람과 템포를 적절히 맞추면서 움직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어떤 목표를 정하고 움직일 때에는, 다른 사람의 목표나 행동 방식도 적절히 수용하는 자세를 가져도 좋습니다. 그런 느낌을 통해서 적절히 자신을 질투하고 배척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조금은 누그러뜨릴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유튜브 사주 강의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 61. 임술 일주  (0) 2019.11.20
강의 60. 임신 일주  (0) 2019.10.22
강의 58. 임진 일주  (0) 2019.10.22
강의 57. 임인 일주  (0) 2019.10.22
강의 56. 임자 일주  (0) 2019.10.22
Posted by 777lili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