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tv.kakao.com/channel/3409846/cliplink/402918839

갑인 일주는 왼쪽에서 두 번째 위에 파랑 밑에도 파랑, 갑인이라고 읽는 부분입니다. 위에 파랑 갑이라고 읽는 부분은 갑자 일주 강의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커다란 나무나 숲이 됩니다. 그리고 밑에 파랑 인이라고 읽는 부분은 갑이라는 글자와 같이 양의 목 기운이기 때문에 커다란 나무나 숲도 되고, 계절로는 봄, 방향으로는 동쪽, 동물로는 호랑이가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일주의 천간과 지지의 이미지를 합쳐서 연상을 하면, 갑인 일주의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활한 초원 위의 숲, 깊은 산속의 숲, 숲속의 호랑이가 갑인 일주의 이미지입니다. 갑인 일주는 나무의 일반적인 특성으로 똘똘 뭉친 사주입니다. 그래서 갑목의 천간 기운이 들어간 여섯 개의 일주 중에서 가장 나무 다운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쭉쭉 뻗는 질주 본능, 자신이 원하는 방향성으로 일관적으로 나가려는 직진 본능이 강합니다. 그런 만큼 독단적 기질도 있을 수 있고, 주변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쿨하게 자기 스타일대로 가려는 마음도 있게 됩니다.

 

각각의 이미지를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면, 먼저 광활한 초원 위의 숲은 그 자체로 호쾌함과 여유로움, 넉넉함이 있게 됩니다. 그래서 갑인 일주는 오는 사람 안 막고, 가는 사람을 잡지도 않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나무의 특성으로 자기 스타일대로 가려는 성향이 먼저이기에 자신의 리듬이나 패턴을 방해하는 사람은 과감하게 걸러버리는 마음도 있게 됩니다.

 

다음 깊은 산속의 숲에 대해 설명드리면, 산속은 물가 주변만큼이나 자급자족이 잘 되는 환경입니다. 즉, 사냥감도 많고 나무 열매도 많고 은신처도 많은 곳이 바로 산속의 숲이 됩니다. 그런 만큼 자기 배짱이 기본적으로 마인드에 깔리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할 것도 없고, 자기 뜻대로 살아도 굶어 죽지 않을 거라는 막연한 자신감이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제삼자가 볼 때에 갑인 일주의 사람들은 대책 없는 배짱이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숲속의 호랑이의 이미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60개의 일주 중에서 호랑이 기운이 들어가는 건 총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갑인 일주, 즉 숲 속의 호랑이가 가장 호랑이다운 호랑이가 됩니다. 호랑이는 숲 속이 가장 최고로 자신이 원하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만큼 마음에서 거칠 것이 없게 됩니다. 또한 호랑이는 활동 영역이 넓습니다. 그만큼 기본적으로 역마살이 있게 돼서 어슬렁어슬렁 여기저기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다만 호랑이 자체가 사냥할 때 빼고는 그렇게 바쁘고 분주하고 빠르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떤 자신의 다급한 목표가 있지 않다면 그렇게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않고, 오히려 게으른 특성도 보이게 됩니다. 그렇게 호랑이는 타깃형 사냥을 하기에, 갑인 일주도 벼락치기를 좋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어떤 업무를 이어갈 때에는 상당히 지루해질 수 있는 사주가 됩니다. 적절히 필요할 때 몰입하고, 늘어져 있을 때에는 늘어져 있을 수 있는 그런 일이 좋게 됩니다. 따라서 자기 전문 자격증이나 기술을 바탕으로 자기 사업을 하거나 프리랜서로 일을 하거나 하면 가장 마음이 편할 수 있는 사주입니다.

 

또한 소위 말하는 자뻑이 강한 사주이기도 하기에, 주변에 갑인 일주의 그런 스타일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이 생길 수 있는 사주이기도 합니다. 자기 색깔과 기운이 강해서 그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또 이게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어서 굽신거리고 굽힐 줄을 모르기 때문에 주변과의 충돌이 있거나 윗사람이 보기에 좀 뻣뻣해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자신을 낮춰야 하는 그런 사업은 안 맞고, 굳이 그런 사업을 하자면 다른 사람을 앞에 둬야 좋습니다.

 

더불어 앞만 보고 조금은 털털하게 나아가는 스타일이라 주변을 살피거나 경계하기 힘든 사주입니다. 그 만큼 때로는 중상모략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이 생기는 만큼, 또 뒤에서 뒤통수를 칠 수 있는 사람들도 같이 존재하게 된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이를 홀로 방어하기는 힘들고, 자신보다 주변을 좀 더 잘 살피고 예민한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면 좋습니다. 어차피 결과에서 자기 원하는 대로 갈 때 가더라도 그 과정에서 자신을 꺾으려는 사람들에 대한 견제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유튜브 사주 강의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 11. 갑오 일주  (0) 2019.10.12
강의 10. 갑진 일주  (0) 2019.10.12
강의 8. 갑자 일주  (0) 2019.10.12
강의 7. 일주론  (0) 2019.10.12
강의 6. 오행의 상생과 상극  (0) 2019.10.12
Posted by 777lili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