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tv.kakao.com/channel/3409846/cliplink/402919777

갑술 일주는 왼쪽에서 두 번째 위에 파랑, 밑에 노랑, 갑술이라고 읽는 부분입니다. 위에 파랑의 목 기운은 나무와 숲을 상징하고, 밑에 노랑 토 기운은 건조한 땅, 척박한 땅, 동물로는 늑대, 계절로는 늦가을을 상징합니다. 그래서 위아래의 기운을 합쳐서 하나의 이미지로 형상화하면 광활한 사막의 나무, 숲 속의 늑대, 늦가을의 숲 등이 됩니다.

 

먼저 광활한 사막의 나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갑술 일주의 밑에 토 기운은 양의 토 기운이면서 건조한 흙이 됩니다. 그래서 사막의 느낌을 갖게 됩니다. 그 만큼 흙에 습기가 없고 영양분도 없습니다. 그런 곳에서 자라는 나무는 항시 물과 영양분을 갈구하게 됩니다. 그리고 무언가를 얻어도 그것이 영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본능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 미련이 남게 됩니다. 그래서 투철한 목표지향적 성향과 합리적인 성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필요에 따라서 웃음 속에 자신의 의도를 감추는 융통성도 있게 됩니다. 그리고 거래나 관계성에서도 무조건 자신의 것을 다 주기보다는 적절히 주는 만큼 받는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무언가를 먼저 받게 되면 그에 상응하여 주려고 하기에 기본적으로 스케일이 크고 쪼잔하지 않습니다.

 

다음 숲속의 늑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숲 속의 늑대는 야생성이 강합니다. 그래서 집안에서 키우는 개와 달리 스스로 먹을 것을 구해야 합니다. 또한 긴 시간 사냥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정한 목표에 대해서 집요하게 물고 늘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늑대는 추적과 몰이사냥을 하는 만큼 갑술 일주도 자신이 상황을 주도하고 통제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오래도록 조직생활에 묶이기보다는 적절한 시점에서 자신의 일을 하고자 하거나, 적어도 자신의 영역과 재량권이 커지는 조직에서만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또한 야생에서 홀로 살아남아야 하기에 자신의 몸 관리에 대해서도 집착할 수 있습니다. 즉, 갑술 일주는 몸을 꾸미거나 단련시키는 것에도 마음을 둘 수 있는 일주입니다. 그리고 자신을 꾸미고 상황을 통제하고 싶은 마음은 손재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으로 무언가를 하는 일에서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늦가을의 숲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갑술 일주에서 지지의 술이라는 글자는 늦가을을 상징합니다. 늦가을은 추수가 끝난 상태이고, 낙엽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겨울로 넘어가는 전단계이기 때문에 계절적으로도 삭막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을 준비해야 하기에 축적하고 모아야 합니다. 하나라도 더 모아야 겨울을 안락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돈을 추구하거나 재능 발현을 추구하거나 일에서 완벽을 추구하거나 하게 됩니다. 그렇게 금전적으로든 능력으로든 모아둬야 마음이 편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언가를 하나라도 더 배우고 얻기 위해서라면 어떤 모험이나 도전에 대해서도 마음을 오픈하게 됩니다. 그래서 갑술 일주는 진취적인 성향을 기본적으로 갖게 됩니다. 겉으로도 강할 수 있고, 설령 겉에서 부드럽게 보여도 그 속에서는 나름의 강단이 있는 그런 일주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자신을 굽히고 겉에서 웃으면서 부드러운 모습을 보이기는 하지만 그 시작의 본질이 갑목입니다. 즉, 쭉쭉 뻗는 나무의 기운이기에 더 이상 얻을 것도 없는데, 압박하고 통제하고 누르려 하면 과감하게 버리거나 벗어나거나 끊어버리는 단호함도 있는 일주입니다. 그런데 자신을 지지하고 칭찬하는 사람들에게는 의리를 지키는 일주이기도 하기에 강한 상대에게는 강하고 약한 상대에게는 또 약한 면을 보이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유튜브 사주 강의 스크립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의 15. 을묘 일주  (0) 2019.10.12
강의 14. 을축 일주  (0) 2019.10.12
강의 12. 갑신 일주  (0) 2019.10.12
강의 11. 갑오 일주  (0) 2019.10.12
강의 10. 갑진 일주  (0) 2019.10.12
Posted by 777lilium
: